PlayerPrefs
Unity 게임을 제작할 때 기록을 계속 보존하고 싶은 경우가 생긴다. 그럴 때 사용하는 것이 PlayerPrefs이다.
사용법: PlayerPrefs(KeyValue, value(int, float...))
키 값을 이용한 value값을 저장하는 구조다.
즉, PlayerPefs("apple", 1)이라고 하면 apple이란 Key의 정수형 1 값이 들어간다는 것이다.
이는 Scene과 Scece사이의 접근을 싱글톤을 사용하지 않고 가능하게 해준다. 하지만 저장방식이 로컬 저장 방식이기 때문에 Unity상의 제작한 게임의 실행이 종료되고 게임이 저장되기 때문에 이 점을 주의해야 한다.
내일 할 것
오늘은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작업을 했다. 내일은 프로젝트를 끝내며 어떤 점을 배웠고 앞으로 어떤 방식으로 발전해야 하는지 고민해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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