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Destroy
이 기능은 현재 Scene에서 다른 Scene으로 넘어갈 때 객체가 파괴되지 않고 넘어가고 싶을 때 쓰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현재화면의 캐릭터가 이동하여 다른화면으로 넘어갈 때 캐릭터라는 객체와 배경음악이라는 객체가 파괴되지 않고 다른 장면에 그대로 유지 된다는 것이다.
작동 방식은 Scene이나 게임이 종료될 때 현재화면의 객체들이 다른 화면으로 전송되는 것이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해당 화면(게임)의 객체들이 active(활성) 상태여야만 옮겨진다.
회고
만약 이 기능을 미리 알았다면 진행중이었던 미니프로젝트에 더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었을 것이다.
이러한 후회를 남기지 않게 내일은 onDestroy와 관련되어 자주 쓰이는 기능들을 찾아서 개념을 확실히 잡아야 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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