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를 이용한 협업을 진행할 때 주로 두가지 문제가 생긴다.
- Script 충돌
- Scene 충돌
여기서 중요한건 Scene충돌인데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매우 복잡하고 어려워서 애초부터 협업을 진행할 때 Scene을 건들이면 안된다.
해결방법
1. 자신이 Scene을 만들고 싶다면 겹치지 않게 새로운 Scene을 만든다.
2. Scene에서 만든 모든 것을 Prefab화 시킨다.
결론
번거롭더라도 기능을 추가할 때마다 Merge하는 습관을 들이는게 좋다고 생각한다.
너무 많은 기능을 만들고 갑작스럽게 추가하려면 많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고 열심히 만든 파일이 손상을 입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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