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ntiate : Gameobject를 복사하여 생성한다.
Destroy : Gameobject를 삭제한다.
Gameobject : 현재 화면에 있는 오브젝트 들, 주로 prefabs에 있는 것들을 말한다.
instantiate를 사용하여 원하는 위치에 복사하고 싶은 경우엔 new Vector3를 이용하여 x, y, z 값을 설정 해주면 그 위치에 무조건 생성된다. 즉, 이 복사된 오브젝트의 위치를 한번더 transform.position으로 바꿔도 생성 자체는
처음에 설정한 위치에서 생성된다.
Destroy는 슈팅게임의 탄알을 예로 들자면, 탄알을 쏘면 화면 박으로 탄알 오브젝트들이 나가기 시작한다.
이 때 화면에서는 없어진 것으로 보이지만 사실 화면을 벗어나 그대로 날라가고 있는 것이다. 그렇기에 이 탄알을 없애주지 않으면 무수한 렉이 걸릴 것이다. 그럴 때 사용하는 것이 Destroy 기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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