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를 하다보면 Ray를 사용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도대체 Ray가
어느 방향으로 어느 정도 쏴지는지 알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확인할 수
있는 Gizmo라는 기능을 설명하고자 한다.
1. Gizmo
Gizmo란 유니티 게임화면 우측 상단에 자리잡고 있는 기능이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기즈모 는 씬에 있는 게임 오브젝트와 연관된 그래픽스다.
2. Gizmo로 Ray확인하기
우선 OnDrawGizmos라는 기능을 사용해야 한다.
이것은 Update와 비슷하게 코드가 실행되면 알아서 실행되는 함수다.
그리고 Gizmos.DrawRay를 사용하면 Ray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인자 값은
Debug.Ray와 달리 Ray값 하나만 넣어주면 된다. 그래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 적용 화면
현재 메인카메라의 중앙 값을 기준으로 Ray를 적용한 상태이다.
카메라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하얀 실선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확실한 색과 레이저를 쏘고싶다면 Debug를 이용하여 시작점과 방향값을
넣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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