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3D를 이용하여 입체적인 건물들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ProBuilder라는 패키지를 소개하고자 한다.
1. ProBuilder란?
3D 모델링과 레벨 디자인 툴의 고유한 하이브리드로, 지오메트리 빌드에 최적화되었지만 세부 편집과 UV언래핑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터레인, 차량, 무기, 건물 등 여러 종류의 프로토타입을 빠르게 제작할 때 주로 쓰인다.
2. 설치
유니티 상단 카테고리의 Window - PakageManager로 들어가서 ProBuilder를 찾아 설치하면된다.
3. 사용법
유니티 상단 카테고리 Tools에 들어가면 ProBuilder 항목이 있다. 그곳에서 ProBuilderWindow를 클릭하게 되면
기능을 실행할 수 있는 기능Window창이 뜨게된다.
New Shape를 누르면 왼쪽에 Create Shape창이 뜨게되며 여기서 기능을 선택하여 자신이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다.
사진에서는 박스형태의 모양을 만들었다. 이렇게 만들어진 오브젝트는 Color파일이 있다면
드래그하여 바로 적용할 수 있다. 그리고 Mesh Collider가 자동으로 적용돼있기 때문에
건물을 오르는 테스트를 할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회고
2D 프로젝트만 진행하다가 3D로 넘어오니 기능도 굉장히 많아지고 최적화 해야 할 부분도 늘어났다.
다음에는 새로운 기능과 최적화 방법을 찾아서 공부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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