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젝트에서 곡괭이와 관련된 기능을 구현 중에 자원을 채취해야하는 기능이 필요했었다.
어떻게 구현하면 좋을지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플레이어가 들고있는 상태에서 Ray를 쏴주어
오브젝트를 감지하는건 말이안됐다. 그리하여 찾아보니 애니메이션의 한 동작에 함수를 넣는 기능이있었다.
그리하여 이 기능을 오늘 설명하고자한다.
1. 사용법
현재 곡괭이의 Attack애니메이션 부분을 나타내고있다. 가만히 보니 우측 상단에 하얀 분필처럼 하나가
있는걸 볼 수 있다.
바로 Add event. 라고 뜨는 저 부분을 눌러주면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함수를 넣을 수 있다.
나는 곡괭이가 공격하여 자원에 닿을 것 같은 부분에 OnHit라는 함수를 넣어주었다.
그렇게되면 현재 곡괭이 프리팹이 Ray를 쏴서 자원을 감지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오브젝트의
정보를 가져올 수 있다.
이 부분만 제대로 만들 수 있다면 자원에 닿을 시 파티클효과나 자원을 얻어 인벤토리 목록에 넣는 기능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다.
2. 예시 화면
곡괭이가 휘드르는 장면에서 함수가 발동되고 그 다음엔 사운드가 나오는 장면이다.
회고
이런 작업을 하다보면서 느낀건 내가모르는 편리한기능이 너무 많다는 것이다. 당장 코드만 공부할게 아니라
이런 기능들을 공부하면 작업효율이 훨씬 올라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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