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프로젝트 마무리로 스타트화면에서 사용자에게 이름을 입력받아 다른 씬으로 입력 값을 옮겨주는
작업을 하고 있었다. 그래서 Input Field를 만든 후 코드를 짜려고 하는데 입력을 어떻게 받아 왔는지
바로 떠오르지 않았다. 그렇기 때문에 Input Field에 대한 개념을 적어보고자 한다.
Input Field란?
사용자에게 입력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다. 사진과 같이 기본형태는 흰색 네모칸으로 이루어져있다.
InputField의 자식 파일들은 옅은 회색으로 사용자에게 미리 정보를 알려줄 수 있는 텍스트 Placeholder와
사용자가 적을 텍스트 Text가 있다.
사용법
UI카테고리에 들어가서 Input Field를 누르면된다. Legacy 타입과 TextMeshPro 타입이 있는데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사용하면된다.
Input Field 값 가져오기
우선 Input Field의 값을 Unity 상에서 가져오기 위하여 "InputField 이름" 형식으로 선언한다.
사진에서는 다른 Scene으로 넘어갈 때 InputField의 값을 PlayerPrefs에 저장하여 값을 넘겨주는 과정이다.
회고
예전에 사용했던 기억이 있어서 따로 정리하지 않고 넘어갔는데 갑자기 생각나지 않아서 조금 당황했었다.
엄청 어려운 기능이 아니더라도 개념을 잘 정리하여 익히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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