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II패턴이란?
RAII(Resource Acquisition Is Initialization)패턴은 지역변수가 선얼될 때 생성자가 불리고,
스코프에서 벗어날 때 파괴자가 호출되는 것이다.
지역변수가 선언될 때 생성자가 불려지기 때문에 접근 가능시점에서 이미
리소스가 초기화되었음을 보장한다.
이를 통해 RAII패턴을 사용한 클래스 안의 메서드는 항상 초기화가 되어있음을 가정하고 동작할 수 있다.
초기화가 실패하면 throw되어 스코프 밖으로 넘어가면 자동으로 파괴자가 호출된다.
이는 가비지 컬렉션이 없는 C++에서 주로 사용하는 개념이고
C#을 사용하는 Unity에서는 가비지 컬렉션이 있기 때문에 직접 사용하는것은 흔하지 않다.
자동 리소스 관리 개념적으로 같은 기능들은 Instantiate - Destroy, Resources.Load - Resources.UnloadAsset,
event Subscribe - event UnSubscribe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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