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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Gizmo로 Ray 확인하기

Sh_Blog 2023. 10. 19. 18:44

프로젝트를 하다보면 Ray를 사용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도대체 Ray가

어느 방향으로 어느 정도 쏴지는지 알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확인할 수

있는 Gizmo라는 기능을 설명하고자 한다.

 

1. Gizmo

Gizmo란 유니티 게임화면 우측 상단에 자리잡고 있는 기능이다.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기즈모 는 씬에 있는 게임 오브젝트와 연관된 그래픽스다.

 

2. Gizmo로 Ray확인하기

우선 OnDrawGizmos라는 기능을 사용해야 한다.

이것은 Update와 비슷하게 코드가 실행되면 알아서 실행되는 함수다.

 

그리고 Gizmos.DrawRay를 사용하면 Ray를 확인할 수 있는데 인자 값은 

Debug.Ray와 달리 Ray값 하나만 넣어주면 된다. 그래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3. 적용 화면

현재 메인카메라의 중앙 값을 기준으로 Ray를 적용한 상태이다.

카메라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하얀 실선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만약 확실한 색과 레이저를 쏘고싶다면 Debug를 이용하여 시작점과 방향값을

넣어주면 된다.